인대파열 회복기간 얼마나 걸릴까?

이번 글의 주제는 인대파열 회복기간 입니다. 인대파열은 스포츠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부상 중 하나로 발목이 구부러지거나 갑자기 무리한 움직임으로 인해 큰 부하가 생기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대파열이 발생한 경우 회복기간에는 일반적으로 3개월이 걸리지만 어떠한 증상을 보이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인대파열 회복기간

인대파열 회복기간에 대해 알아보기전, 발목 인대 파열은 다음과 같이 크게 세 가지 단계로 나뉩니다.

  • 첫째 가벼운 손상으로, 통증이 있을 수 있지만 발목이 크게 불안정하지는 않은 경우
    이 경우에는 붕대 압박 치료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둘째 인대의 부분 손상이 있는 상태로 발목이 불안정한 경우
    이 단계에서는 발목 관절 보호대 착용과 근력 강화 운동이 필요합니다.

  • 셋째 인대의 완전한 파열이 발생한 상태로, 발목이 크게 불안정해진 경우
    이 경우 깁스가 필요하며 3개월 이상의 재활이 필요합니다.

현재 상태가 몇번 단계인지 체크해서 판단해보세요. 물론 더 정확한 판단은 정형외과에서 X-ray및 정밀 검진을 받아봐야 합니다.


인대파열 회복기간


인대파열 운동해도 될까?

그렇다면 일반적인 회복이 아니라 운동을 해도 되는 수준까지 회복하는데는 얼마나 걸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축구나 풋살 등 발목을 많이 써야 하는 운동을 하게 될 때 까지는 일반적으로 9~12개월이 걸립니다.

즉 어느정도 회복되었다고 이러한 격렬한 스포츠를 하게 되면 회복되던 중 손상이 발생해 수술이 필요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대파열 회복기간 관련 결론


인대파열 회복기간 관련 결론


인대파열은 스포츠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부상으로, 회복기간은 일반적으로 3개월이 걸립니다. 그러나 발목 인대 파열은 가볍게 손상된 경우부터 완전히 파열된 경우까지 다양합니다.

가볍게 손상된 경우에는 통증이 있을 수 있지만 발목이 크게 불안정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붕대 압박 치료가 가능합니다. 인대의 부분 손상이 있는 경우에는 발목 보호대 착용과 근력 강화 운동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인대의 완전한 파열이 발생한 경우에는 깁스가 필요하며, 3개월 이상의 재활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회복이 아니라 운동을 해도 되는 수준까지 회복하는데는 보통 9~12개월이 걸립니다. 하지만 이러한 격렬한 스포츠를 하기 전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목 인대 파열의 회복기간은 각각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판단을 위해 정밀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인대파열 회복기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